군포시, 2025년 하반기 농어민 기회소득 지원사업 신청접수

 

[와이뉴스] 군포시는 상반기 미 신청자에 한해 농어민 기회소득 지원사업 추가 신청을 2025년 9월 22일 부터 10월 24일 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군포시 농어민 기회소득은 농어업・농어촌 소멸위기에 대응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농어민에게 기회소득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미래의 인적자원인 청년농어민, 귀농어민, 환경농어민에게는 더욱 두터운 기회소득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현재 군포시에 1년 이상(또는 경기도 내 합산 2년이상)거주하고 군포시에서 연속 1년이상(또는 경기도 내 연속 2년이상) 실제 농수산물 생산활동에 종사하는 농어업경영체를 등록한 농어민에게 연 60만원 지역화폐를 지급한다.

 

또한 40세 미만 청년농어민 , 환경농어민(친환경농어민, 가축행복농장 등), 5년 이내 귀농어민에게는 1인당 연 180만원 상당의 지역화폐를 지급한다.

 

상반기(5.22~6.13)에 신청하지 못했던 농어민은 군포1동 주민센터(군포시 군포로 531, 2층 도시환경과)에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경기도 농어민 기회소득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 후 지급대상자 확정시 최대 1년치의 군포시 지역화폐가 지급될 예정이다.

 

다만 상반기(5.22~6.13)에 신청 후 지급대상자로 선정 되어 수혜받은 농어민은 하반기에 별도의 추가신청이 필요 없다. 다만 19세 미만, 농어업경영체 미등록자, 공익직불금 부정수급자, 농어업외 소득 연3,700만원 이상인 농어민 등 지급요건 미충족자는 지급대상에서 제외되며 시는 상반기 등록 신청자 중 지급 대상 선정자와 하반기 등록신청이 완료된 농어민에 대해 자격요건을 검증하여 지급대상자 확정 후 지역화폐를 지급한다.

 

농어민 기회소득지원사업 추가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