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뉴스] 강원특별자치도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부속시설 토이로봇관이 개관 12주년을 맞아, '여름방학, 토이로봇관과 함께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개관기념일인 7월 31일에 진행되며, 애니메이션박물관 여름방학 프로그램인 '애니썸머페스타'와 함께 운영된다.
이번 개관행사는‘로봇과 함께한 12년, 함께 나누는 여름’을 주제로 ▲토이로봇관 오픈데이:장난감 나눔데이 ▲토이로봇관 신규 체험 콘텐츠 ‘Robot Dog, 내 손안의 미래 기술’▲ 2025 애니썸머페스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구성된다.
‘토이로봇관 오픈데이: 장난감 나눔데이’ 이벤트는 장난감을 기부하는 모든 관람객에게 토이로봇관 개관일 당일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나눔 캠페인이다. 기부된 장난감들을 지역 아동복지기관을 통해 소외계층 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토이로봇관의 신규 체험 콘텐츠인 'Robot Dog, 내 손안의 미래 기술'이 처음으로 공개된다. 이 콘텐츠는 4족 보행로봇 ‘Go2’을 관람객이 직접 로봇을 조작하고 교감하여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Go2’는 유니트리 로보틱스(Unitree Robotics)에서 개발한 AI 기반 차세대 지능형 4족 보행 로봇으로, 자율 주행과 센서 감지 기술을 탑재해 장애물 감지, 회피, 균형 유지 등 고성능 동작 기능을 갖추고 있다. 체험공간에는 계단, 경사로, 돌길 등 다양한 장애물 구간이 마련되어 있어, 관람객이 조종기를 통해 로봇을 조작하며 미래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애니썸머페스타' 기간 동안 야외 물놀이 체험, 컬러 워터페인트존, 인기 애니메이션 무료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개관 12주년을 기념해 대형 캐릭터 벌룬 포토존이 조성되어 여름방학 분위기를 더한다.
애니메이션박물관장은 “토이로봇관 개관 12주년을 맞아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로봇과 함께 놀고 배우며, 나눔과 기술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관람객들이 미래 기술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을 자연스럽게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8월 15일 광복절에는 ‘광복절 기념 키즈 공방’, ‘보이는 라디오 러브썸’, ‘애니메이션박물관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