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가치야, 같이가자! 스토리마켓’ 뜨거운 관심 속 성료

“시민과 함께 사회가치와 나눔을 실천하다”

 

[와이뉴스] 남양주시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SPACE1 야외광장에서 사회적경제 나눔장터 ‘가치야, 같이가자! 스토리마켓’를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앞두고 사회적경제기업과 소상공인이 함께 지역 상생 마켓을 개최해 사회적경제기업의 홍보와 판로 지원, 시민 인식 제고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가 주최하고 남양주시사회적경제네트워크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한 나눔장터는 관내 대규모 점포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SPACE1과의 첫 협력으로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첫날 나눔장터에서는 주광덕 시장과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여했으며, △마술공연 △기부 퍼포먼스 △사회적경제기업 홍보·판매·체험 부스(22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다함께 즐기는 축제의 한마당이 펼쳐졌다.

 

또한 기부키오스크를 운영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부가 이어지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사회적 가치와 나눔의 의미를 한층 더 깊이 있게 전달했다.

 

주광덕 시장은 “시민과 사회적경제기업, 소상공인이 함께 어우러져 매우 뜻깊었다”며 “이번 나눔장터가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확산하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변화와 희망을 전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협동조합 일과나눔 △(주)큐어링랩 등 사회적기업·예비사회적기업과 △더마음사랑사회적협동조합 △이삭뜰농업회사법인 등 협동조합·소상공인이 함께 참여해 지역상생 마켓으로서의 의미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