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식물원 2019 제5회 꽃길 따라 향기 따라 개회식


신구대학교식물원(전정일 원장)은 앞선 26일 제5회 ‘꽃길 따라 향기 따라’의 개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회식은 오는 5월 24일까지 진행되는 신구대학교식물원의 봄 축제의 하나로 마련됐다. ‘꽃길 따라 향기 따라’는 라일락·인동과 품종 전시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성남시 푸른도시사업소 차상철 소장, 국립수목원 산림박물관 이해주 관장, 신구대학교 산학협력단 이길순 단장 등이 참석했다.

신구대학교식물원은 매년 ‘꽃길 따라 향기 따라’라는 고정 타이틀로 2015년부터 5회에 걸쳐 라일락 품종 전시를 마련했으며 올해는 인동과 품종 전시를 곁들여 풍성함을 더했다. 이는 산림청 국립수목원 산림생명자원관리기관 사업 지원으로 국내·외 수수꽃다리속(Syringa)과 2018년부터 시작한 인동과(Caprifoliaceae) 식물 수집과 도입의 성과를 선보이게 돼 의미가 있다는 자평이다.

전시 기간 동안에는 라일락 품종 보존원 오픈하우스, 라일락 해설, ‘문화가 있는 날’ 체험프로그램으로 라일락이 있는 정원 산책과 라일락 코사지 만들기(5월 24일, 신구대학교 원예디자인과 왕경희·손영란 교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행사 자세한 안내 및 문의는 신구대학교식물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