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농업을 싱싱하게 키우는 청년농부 2기 모집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하 유통진흥원)은 농업에서 꿈을 키우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청년농부’ 2기를 오는 2월 18일까지 공모한다고 29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경기도 거주자 또는 사업장 소재지가 도에 있는 만 40세 이하로서 농산물을 직접 생산 또는 가공하는 청년 창업농, 승계농, 후계농, 귀농인 등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농부는 신청서를 메일(njyrt2000@gfi.or.kr)로 접수하면 된다.

유통진흥원은 서류 및 분야별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3개소를 선정, 2월 25일(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유통진흥원 홈페이지(www.gfi.or.kr)를 참고하거나 담당자(☎031-250-2772)에게 문의하면 된다.

진흥원은 2018년부터 청년농부를 위한 분야별 전문가 컨설팅, 전략적 온라인 채널 진입과 마케팅 등 상품홍보 및 판매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그 결과 작년 제1기는 온라인채널(11번가, 옥션, 위메프 등) 6개소 신규입점 및 SNS를 활용한 광고 마케팅(페이스북 광고, 체험단운영 등)으로 상품홍보와 매출액이 크게 상승됐다.

서재형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은 “경기도 농업의 미래를 책임지고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공동체 활동과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청년농부를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해 직업으로서 농업의 새로운 가치를 재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