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마을 리더 육성 평택시 3기 러번디자인대학 수료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앞선 8월 31일 농촌마을 리더 및 주민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회복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3기 평택 러번디자인대학’수료식을 개최했다.

러번(Ruban) 디자인 대학은 평택시 자체예산 사업으로 경기농촌활성화지원센터와 협약을 체결해 2016년부터 시작 매년 30-40명의 마을 만들기 또는 마을 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평택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택러번디자인대학은 농촌마을 리더, 주민 및 공무원, 평택시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생들은 농식품부에서 시행하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에 대한 정책이해, 마을만들기 개념과 프로세스, 농촌지역 지역개발을 이해하고 주민참여의 중요성과 리더의 역할, 마을주민 간 의사소통에 필요한 기법 등을 7월9일부터 총 8회에 거쳐 52시간을 학습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시는 수강생들에게 감사드리며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시도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 만들기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평택 러번디자인대학은 우리가 살고 있는 마을 이해와 향후 마을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나아가 평택시 농촌마을 공동체 회복을 위한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