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뉴스] 국제로타리 3750지구의 “수원서부 로타리클럽”(회장 김현우)은 디에스컨벤션에서 RI가입승인 20주년 행사 및 장학금 전달식을 앞선 9일 오후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국제로타리 3750지구 박미연 총재와 수원서부 로타리클럽 김현우 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해외 자매클럽인 대만의 국제로타리3523지구 타이페이시화 로타리클럽 Sean회장의 축사를 보내왔다.
20주년 행사는 클럽 창립 멤버이시며 3750지구 총재보좌역, 전 지역대표, 전회장 등을 역임하신 정규수 20주년 준비위원장님께서 그간의 활동 상황 보고를 했다. 이어 수원시장, 국회의원, 경기도의회의장, 수원시의회의장 등의 표창과 장학금 전달식이 진행됐으며 신입회원 선서로 진행됐다. 또 창립 20주년 기념사와 축사도 이어졌다.
이어 다양한 표창이 진행됐다. ▲수원시장 표창에는 김판구, ▲백혜련 국회의원 표창에는 김기운, 조형, 한종현, ▲김승원 국회의원 표창에는 최재복, 우병두, 이무재,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에는, 김현우, 안병욱, 김영회, ▲수원시의회의장 표창에는 오현태, 이동현, 조필훈, ▲국제로타리 3750지구 총재 표창에는 정규수, ▲수원 2지역대표 표창에는 조형, 김판구, ▲20주년 감사패에는 송기환, 한광수, ▲회장 공로패에는 최귀국, 한동후 회원이 수상을 했다. 수원서부 로타리클럽은 20년 동안 수원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꾸준히 한 결과 20주년 창립을 기념하여 다양한 수상을 했다.
또 ▲한국로타리장학문화재단 장학금에는 김동준, 유성규 학생이, ▲이병섭 관명장학의인 장학금에는 서동혁, 오현석 학생이 장학금을 받았다. 특히, 관명작학의인 장학금은 삼천만원의 장학금을 기부한 회원의 이름으로 재단법인 한국로타리장학문화재단과 함께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다.
‘수원서부 로타리클럽’은 2001년 5월 9일 인도주의 민간 봉사단체인 국제로타리의 가입승인을 받은 봉사단체로 매년 관내 대학생들에게 천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외에도 일월공원내 소나무 식재, 환경캠페인,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음식 나눔과 마스크와 방역용품 기부 등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