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뉴스] 수원남부경찰서(경무관 오상택)는 앞선 6월 29일 오후 수원시 도시안전통합센터에서 스마트시티 영상정보열람실 PC 증설 및 CCTV 통합플랫폼 고도화 추진, 범인검거에 기여하는 등 협업을 통한 문제해결형 경찰활동에 기여한 수원시 공무원에 표창을 수여했다.
수원남부경찰서와 수원시 도시안전통합센터(센터장 조두환)는 업무협업을 통해 수원시 관내 CCTV 증설을 추진하고 영상정보열람실 열람PC 부족으로 인한 불편 해소를 위해 열람PC를 7대에서 12대로 증설하여 신속한 증거수집 및 범인검거를 위한 선제적·예방적 치안활동을 전개했다.
또 스마트시티 CCTV 통합플랫폼* 고도화 추진 및 112신고 현장도착 시간 단축을 통한 시민안전 확보를 위해 긴급차량 우선 신호시스템 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CCTV 관제센터 모니터링 요원 교육관리 등으로 범인검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수원시 도시안전통합센터 영상정보팀장 윤병철(53세 남)씨에게 경찰서장 표창을 수여한 것이다.
오상택 수원남부경찰서장은 120만 수원시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수원시청 공무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수원시 도시안전통합센터 등 지자체와 적극 협업하여 문제해결 중심 선제적 경찰활동으로 수원시민의 안전을 확보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 스마트시티 CCTV 통합플랫폼* : 도시안전통합센터를 중심으로 112·119·재난상황실 등을 연계하는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5대 연계서비스」
①112센터 긴급영상 지원, ②112긴급출동 지원, ③119긴급출동 지원, ④재난안전 상황 긴급대응, ⑤사회적 약자(아동·독거노인 등)를 지원하는 안전망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