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제14기 기수부여식 거행


고도 전문성 갖춘 경찰인력 양성 목표!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 기수부여식

‘학생을 위한 대학, 지역사회 공헌대학’ 신경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서진) 경찰행정학과가 앞선 18일 신경대학교 봉황관 대강당에서 제14기 경찰행정학과 기수부여식을 거행했다.

이번 기수부여식에는 신경대학교 이서진 총장직무대행, 이명희 교무입학처장, 안영규 학생복지처장, 김한이 행정지원처장, 김정원 기획협력처장과 문준우 경찰행정학과 학과장, 김병오 경찰행정학과 교수, 오호철 경찰행정학과 교수, 유승익 경찰행정학과 교수 등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했따.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화성서부경찰서에서 경찰실무를 익히고 있으며 화성서부경찰서의 여러 부서에 있는 경찰관으로부터 중요한 경찰이론을 배우고 있다. 또 관내에 있는 화성서부경찰서 남양파출소와 2주 1회가량 합동순찰을 실시하고 있다.

경찰행정학과 학생들은 중앙경찰학교 안에 있는 과학수사 실습실에서 과학수사 체험(현장보존, 지문채취, 족적ㆍ윤적 감식, 현장사례 분석, 범죄분석 등)을 하며 치안현장에서 범죄자를 제압하기 위해 사격이론 교육 및 예비훈련을 받은 뒤 영상 사격장에서 시뮬레이션 사격을 실시했다. 실전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테이저건 안전교육을 받은 후 VR체험장에서 테이저건을 직접 사용해 범죄현장에 있는 범죄자를 제압했다.

경찰행정학과 문준우 학과장은 “기수부여식을 통해 선ㆍ후배 간 결속을 다지고 경찰공무원으로서 정신과 자세를 배우게 될 것이다. 신경대학교 경찰행정학과는 고시반 운영을 통해 경찰공무원 시험을 집중적으로 대비할 수 있고 최첨단 시설의 도서관에서 공부 할 수 있다. 학교와 학생의 기대에 부응하는 경찰행정학과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서진 총장직무대행은 “기수부여식이라는 뜻깊은 행사를 통해 선ㆍ후배 간의 돈독한 우애를 쌓아가고 나아가 모두가 한마음이 됐으면 한다. 여러분 모두가 이 사회에 소중한 존재라는 사실을 인지하고 자신의 역량을 극대화해 경찰행정의 거목으로 성장하길 바라며 학업에 정진하여 시대에 부응하는 전문성과 다양성을 갖춘 대한민국 경찰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신경대학교는 모든 신입생과 편입생에게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마련하고 있다. 입학 또는 편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경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