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지방세 슬로건 공모전’최종 수상작 발표

지방세 공감 확산 위한 시민 참여형 공모전 성료

 

[와이뉴스] 남양주시는 10일 ‘지방세 슬로건 공모전’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남양주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지방세의 중요성과 역할을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문구를 직접 제안해 자발적인 납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지난달 5일부터 20일까지 16일간 진행됐으며, 총 1,109건의 다양한 슬로건이 접수돼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시는 창의성, 전달력, 활용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 3건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지방세는 우리 동네 성장비타민’이 차지했다. 우수상에는 ‘지방 살리Go! 세금 내Go! 행복 얻Go!’, 장려상에는 ‘세금만 잘 내도 우리 동네 반짝반짝’이 선정됐다.

 

시는 수상자에게 남양주사랑상품권을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응모자 12명을 선정해 모바일 커피 쿠폰도 지급한다.

 

시는 선정된 슬로건을 지방세 고지서, 각종 홍보물 등에 적극 활용해 시민들에게 지방세가 지역 발전과 생활 개선에 기여하는 재원이라는 점을 자연스럽게 알릴 계획이다.

 

장동단 세정과장은 “지방세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자 진행한 슬로건 공모전에 1,000건이 넘는 참여가 이루어진 것은 매우 긍정적인 신호”라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세정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