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경찰서 학부모폴리스 합동 발대식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만들기 ‘오산서 학부모폴리스 본격 활동 시작’

 

[와이뉴스] 오산경찰서장(서장 박정웅)은 앞선 12일 오전 오산경찰서 4층 대강당에서 ‘2024년 초·중학교 학부모폴리스 합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박정웅 오산경찰서장과 이권재 오산시장,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폴리스 임원진과 회원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했다. 박정웅 서장의 인사를 시작으로 이권재 오산시장의 축사, 위촉장 수여 순으로 학부모폴리스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오산경찰서 학부모 폴리스’는 초·중학교 학부모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체로 학교 주변 및 교내순찰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일상과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합동 캠페인과 등·하굣길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순찰 활동 등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전개 중이다.

 

박정웅 경찰서장은 "학부모폴리스는 아이들의 안전을 지키고 학교 주변을 환하게 밝혀주는 소중한 분들이라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봉사하는 학부모 폴리스의 헌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오산경찰서 학부모폴리스는 올해부터 운영되는 늘봄학교의 안정적인 정착과 학교주변 안전을 위해 오산경찰서와 합동 캠페인 등 다양한 예방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발대식을 계기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