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경찰서 음주운전자 검거 기여 방범CCTV 모니터링 직원에 감사장

“시 모니터링 요원과 실시간 공조 도로위 평온한 일상 확보”

 

[와이뉴스] 시흥경찰서(서장 김신조)에서는 음주운전자를 검거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시흥시 도시정보통합센터 직원 L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앞선 1월 19일 새벽시간 시흥시 한 도로에서 술에 취한 듯 몸을 비틀거리며 걸어가던 A씨가 차를 타고 운전하는 것을 CCTV 화면으로 확인한 도시정보통합센터 직원은 곧바로 경찰에 음주운전 의심 신고를 했다.

 

시흥경찰서 112종합상황실과 실시간 차량 위치를 공유해 출동한 경찰이 해당 차량을 신속히 발견해 곧장 추적에 나섰다.

 

이에 차량 운전자 40대 남성 A씨는 경찰의 정차 명령에 불응하고 차를 버리고 도주했고 경찰은 약 150미터를 추격해 A씨를 붙잡아 음주 측정한 결과 면허취소 수치로 확인돼 조사 후 불구속 송치했다.

 

음주 운전자 검거에 기여한 L씨는 “큰 사고없이 검거가 돼서 다행이며 시민분들이 안심할 수 있게 우리 관제센터 직원들이 지켜드리겠다”고 말했다.

 

김신조 시흥경찰서장은 “신속한 대응을 해주신 관제센터 요원과 현장경찰관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여 평온한 일상을 지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기남부경찰청은 시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기 위한 공동체 치안 실천사례를 발굴, 우리 모두의 관심이 필요하다는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평온한 일상 지키기』홍보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동체 치안에 도움을 준 시민과 단체에 포상하고 각종 캠페인과 SNS 이벤트를 통해 많은 시민이 관심을 가지고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