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아동청소년보호협회 오산시지회 창립 10주년 기념식

정경화 회장 "아이들이 행복하며 꿈꾸는 세상 만들어 주고 싶다"

 

[와이뉴스] 사단법인 아동청소년보호협회 오산시지회(회장 정경화)가 창립 10주년 기념식 및 후원의 밤 행사를 1일 저녁 오산웨딩의전당에서 개최했다. 


(사)아동청소년보호협회는 여성가족부 소속단체로 청소년 유해업소 유해매체물 등 각종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청소년들을 선도 보호해 청소년들이 자랑스러운 모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 매주 화요일 안전 귀갓길 사업, 매월 첫째주 토요일 오산천 환경정화, 청소년 교복지원 기부행사, 어린이날 행사 등이 있다. 


(사)아동청소년보호협회 오산시지회는 2013년 11월 27일 (사)한국청소년보호협회 오산시지회로 설립해, 2014년 2월 자원봉사센터 봉사단체 등록, 2014년 9월 오산시 안전총괄과 업무협약, 2015년 4월 오산시 환경과 업무협약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쳐왔다.

 


정경화 회장은 "10년 동안 열심히 달려왔다는 것을 인지하고 뿌듯하고 행복했다"며 "그동안 아동청소년을 선도 보호 활동을 펼쳐왔다. 아이들이 행복하며 꿈꾸는 세상을 만들어 주고 싶다.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회원 및 여러분이 계시기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했다. 

 


이권재 시장은 "정경화 회장님께서 오는 시민의날 행사에서 시민대상을 받는 것을 축하 드린다"며 "한결 같은 마음으로 아동 청소년을 보호 선도하며 아동 청소년의 건강과 성장 발전에 원동력이 됐다고 생각한다. 오산시도 우리 청소년들이 밝고 행복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늘 고민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청소년수련원을 신축하고 명예의전당을 통한 장학금전달 등을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협회 회원 지원자격은 사명감을 가지고 활동을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오산시에 거주하거나 연고가 있는 시민으로 20세 이상의 성인이며 상시 모집이다. 

 


이 날 행사에는 이권재 오산시장, 성길용 오산시의장, 정미섭 부의장, 전도현 의원, 조용호 경기도의원, 김지혜 전 오산시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전예슬 조미선 오산시의원은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본 행사 전 축하 공연으로 매홀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우쿨렐레 연주와 율동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