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평택 홍원초등학교, '반짝반짝(SHINing) 빛나는 단(團)팥(pat)빵!! 홍원 행복교육 발표회' 개최

2022. 11. 30.(수) 발표회를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뽐내는 시간 가져

 

[와이뉴스] 홍원초등학교는 30일 2022 예술꽃 새싹학교 사업 하나로 ‘반짝반짝 빛나는 단팥빵!! 홍원 행복교육 발표회’를 개최했다.


‘예술꽃 새싹학교’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신한은행에서 ‘예술로 꿈꾸는 학생, 문화로 꽃피는 학교, 문화를 향유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홍원초는 2018년부터 예술꽃 씨앗학교로 지정되어 학생들의 예술적 재능과 창의력을 계발하는 교육과정으로 운영되어 왔다. 또한, 4년간 예술꽃 씨앗학교 사업을 운영한 후 2022학년도에 자생력을 갖추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예술꽃 새싹학교로 거듭났다.


이날 교육과정발표회는 한 해 동안 교육과정 등을 통해 익히고 배웠던 노래, 시 낭송, 연극, 악기 연주 등의 발표회로 운영됐다. 아울러, 전교생이 1년간 배우고 나눈 교육 활동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시청하는 시간을 통해 본인의 성장 과정을 떠올리며 앞으로의 삶을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발표회에 참여한 6학년 한 학생은 “예술꽃 새싹학교에 참여해 다채로운 예술 활동을 맛보고 직접 느낄 수 있어 행복했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홍원초 나종철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그동안 열심히 익히고 갈고 닦은 꿈과 끼를 마음껏 뽐내었고, 1년간의 학교생활을 추억하며 밝게 미소 짓는 하루가 됐다”라고 하며, “홍원초 학생들이 앞으로 문화·예술적 감수성과 표현력을 증진하고, 행복한 꿈을 꾸며 지내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