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여름방학 맞이 ‘성수미술관’ 팝업스토어 진행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여름방학 맞이 ‘힐링공간’ 마련
소장품 도안에 그림 그리며 뮤지엄에서 색다른 경험 기대

 

[와이뉴스]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오는 7월 23일(토)부터 경기도박물관과 경기도미술관에 드로잉 카페 ‘성수미술관’과 협업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성수 미술관’은 ‘드로잉 카페’로 손쉽게 미술을 접할 수 있는 이색 문화 공간이다. 팝업스토어는 뮤지엄 로비 공간의 활용도를 높이고 관람객과 지역사회 문화공간의 재탄생을 기대하는 <뮤지엄 커뮤니티 파크> 사업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하게 됐다.

 

 

경기도박물관은 모든 연령층에서 사랑 받는 소장품을 한층 더 가깝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책가도 8곡 병풍>, <뛰어노는 강아지>, <화각필통> 소장품으로 도안을 제작한다. 형태가 정교하고 화려한 색조와 동화적인 분위기를 나타내는 유물들이고, 다양한 문화상품으로 개발된 작품들이다.

 

경기도미술관은 2022년 ‘동시대미술의 현장’으로 《당신의 가장 찬란한 순간》 전시에 출품된 김한샘 작가의 <고대 신성 마법 “번개”> 작품을 활용한다. 마법, 괴물, 영웅, 천사와 악마 등의 비현실적인 소재로 등장하는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작품으로, 영웅들의 모험담을 중심으로 작가만의 독특한 상상력을 더하였다. 이외에도 현대미술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고흐, 마티스 작가의 명화 작품을 활용한 도안도 만나 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7월 11일(월)부터 지지씨 멤버스를 통하여 예약할 수 있으며, 현장 진행은 7월 23일(토)부터 진행된다. 경기도박물관은 2층 로비에서, 경기도미술관은 1층 교육실 앞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