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의회 박혜숙 의원, 경기도시군의회의장 남부권협의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 수상

 

[와이뉴스] 의왕시의회 박혜숙 의원이 앞선 13일, 경기도시군의회의장남부권협의회로부터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의정활동 우수의원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시군의회의장남부권협의회는 매년 남부권 시·군의원 중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복지 향상에 기여한 의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박 의원은 제9대 의왕시의회 의원으로 입성한 이후, 시민들의 삶과 밀접한 민생 조례를 잇달아 발의하며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온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박 의원은 2022년부터 현재까지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며 지역 사회의 다양한 현안 해결에 앞장서 왔다. 특히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해 왔다.

 

특히 2025년에는 18세 미만 아동뿐만 아니라 자폐성 장애인, 정신장애인, 치매 환자까지 범주를 확대한 ‘실종아동 등의 발생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하여 실종 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 체계를 마련했으며, 인간의 존엄을 유지하며 삶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돕는 ‘의왕시 웰다잉(Well-Dying) 문화조성에 관한 조례’를 통과시켜 사전연명의료의향서 확산 등 올바른 임종 문화 정착에 기여했다.

또한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생활 불편 사항을 청취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등 ‘발로 뛰는 현장 행정’을 실천하며 지역 사회의 신뢰를 쌓아왔다.

 

박혜숙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귀한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고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을 위한 정책과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