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산업진흥원, 2022년 하반기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집

 

[와이뉴스] 안양산업진흥원(원장 김흥규)은 1인 창조기업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는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모집 대상은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사업자로 사업을 영위하는 청년 창업 기업을 포함, 지식서비스업, 제조업 등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예비창업자 혹은 1인 기업이며 접수기간은 12월 2일까지이다.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은 전용 사무공간, 회의실, 맞춤형 창업교육, 사업화 자금지원 및 세무・회계・법률・마케팅 관련 전문가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원스톱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입주기업 간의 프로젝트 연계 기회와 지역별로 운영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 경진대회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입주기업 선정은 서면 및 대면평가로 진행되며, 창업자의 역량, 계획의 적정성, 사업성, 성장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선정된 기업은 12월 말부터 입주 가능하고, 입주기간은 1년이다. 단 성과평가를 통해 1년 연장이 가능해 우수 기업은 최대 2년까지 입주가 가능하다.


김흥규 안양산업진흥원장은 “우수하고 참신한 아이템을 바탕으로 한 예비창업자 및 1인 창조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성공적인 창업 및 사업 운영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