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 입학처 다양한 비대면 입학상담 프로그램

온라인 입학상담 솔루션으로 맞춤형 상담
등교 개학 이후 ‘찾아가는 입학설명회’

 

아주대학교 입학처가 2021학년도 대학 입학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여러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1일 아주대 입학처는 대면 상담이 어려운 현 코로나 19 상황을 고려해 다양한 비대면 입학 상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우선 오프라인 입학설명회를 대체하는 ‘2021학년도 아주대 입학설명회’ 동영상을 제작해 2021학년도 입학전형의 주요 내용, 평가방법 및 기준, 2020학년도 입시 결과 등을 상세히 안내한다.

 

더불어 ‘온라인 입학 상담 솔루션’을 통해 시간·장소의 제약 없이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자의 고교정보와 관심 있는 전형, 학과, 성적 등을 입력하면 그에 맞춰 전년도 경쟁률, 모집 정보, 앞선 3개년도의 입시 결과 등을 알려준다.

 

아주대 입학처 홈페이지에는 인공지능 기반 입학챗봇(새봇)이 탑재돼 있어 2021학년도 수시모집과 관련한 궁금증을 문의할 수 있다. 수험생들은 새봇을 통해 전형별 안내, 입시결과, 지원자 유의사항, 서류 제출 방법, 아주대학교 학사 장학 주요 프로그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그 외의 문의사항은 Q&A 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게시된 질문에는 24시간 이내로 답변이 완료된다.

 

 

등교 개학 이후에는 아주대 입학처가 매년 진행해온 ‘찾아가는 입학설명회’를 재개할 예정이다. 전국의 고교 수험생에게 대학 입학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그밖에도 정보 소외 지역 학생들에게 모의 면접 기회를 제공하는 학생을 위한 학생부종합전형 코칭 전공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AJOU희망코칭버스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아주대 입학처는 공교육 강화를 위한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해두고 있다. 교사를 위한 학생부종합전형 코칭, 학부모를 위한 학생부종합전형코칭을 통해 모의서류 평가를 진행한다. 학생부종합전형 컨퍼런스, 교사를 위한 대입정보 컨퍼런스, 학과 체험 진로박람회, 1:1 맞춤 진학상담에도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주대 입학처 홈페이지(http://www.iajou.ac.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