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재외공관장, 2023 재외공관장회의 계기 '국민소통‧현장견학 활동' 참여

재외공관장들이 현장 감각을 가지고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외교활동을 추진하는데 기여

 

[와이뉴스] 2023년도 재외공관장회의(3.27.-31.)에 참석중인 공관장 100여명은 3.28일 오후 '국민소통·현장견학 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활동은 봉사활동, 청년세대와의 대화,K-Pop 기획사 방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봉사활동’ 참여 공관장들은 상록보육원 및 교남 소망의 집을 방문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상록보육원에서는 원생들과 함께 세계 여러 국가를 소개하는 그림을 그리며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교남 소망의 집에서는 장애인 직업 재활을 돕고 봄맞이 시설 환경 정비에도 힘을 보태었다.


‘청년세대와의 대화’에서는 우리 청년들의 보다 적극적인 해외 진출 및 국제사회 기여 지원을 위한 우리 정부의 다양한 노력과 청년들의 해외진출 모범 사례가 소개됐으며, 이와 관련하여 공관장들은 청년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K-Pop 기획사 방문’ 에 참여한 공관장들은 하이브(HYBE)를 방문하여 K-POP 최신 흐름을 반영한 해외 진출 계획을 청취했고, 현지에서 공관들과의 협력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번 '국민소통·현장견학 활동'은 봉사와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청년 및 문화산업계의 생생한 의견을 청취하는 계기가 됐는 바, 향후 재외공관장들이 현장 감각을 가지고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하는 가운데 외교 일선에서 우리 외교활동을 추진해나가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