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림축산식품부, 결혼이민여성 농업교육 성과보고 워크숍 개최

 

[와이뉴스] 농림축산식품부는 2022년 11월 30일 서울 스탠포드호텔에서 “2022년 결혼이민여성 농업교육 성과보고 워크숍”을 개최했다.


전국의 결혼이민여성 농업교육 교육생 150명, 교육 관계자 20명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3회 '결혼이민여성 리더경진대회'의 우수 농업 부문, 사회 활동 부문, 누리 소통망 서비스(SNS) 활용 부문의 시상식과 각 부문 대상 수상자(3명)의 사례를 발표했으며, 2022년 '결혼이민여성 농업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농식품부는 매년 결혼이민여성 농업교육 사업(수행기관: 농협중앙회)을 하고 있으며, 올해 개최한 제 3회 '결혼이민여성 리더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우수사례 9건과 다국어(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캄보디아어)로 작성된 알기 쉬운 농업․농촌 용어집을 묶어 “함께 쓰는 농업일기” 책자도 발간했다.


이 책자는 농촌지역 결혼이민여성의 본보기를 제시하고, 결혼이민여성이 지역 내, 지역 간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우리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도록 했다.


이상만 농식품부 농촌정책국장은 “농촌 내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농업교육을 지원하여 후계 농업인력을 육성하고, 결혼이민여성과 그 가족,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다문화가족의 농촌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결혼이민여성을 전문농업경영인으로 육성하고 다문화가정에 대한 인식개선, 관계 향상으로 사회통합에도 기여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