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시 배곧2청소년문화의집, 가족‧친구와 함께하는 '2022년 e스포츠데이' 10일 개최

 

[와이뉴스] 시흥시청소년재단이 주최하고, 배곧2 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2022년 e스포츠데이』가 오는 12월 10일 오후 1시에 배곧2 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최된다.


e-스포츠는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으로 채택될 만큼 유망한 분야다.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은 시대적 흐름에 맞게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e스포츠 문화를 확산하고, 또래·가족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고자 e스포츠데이를 마련했다.


‘2022년 e스포츠데이’는 카트라이더(PC) 대회로 진행되며, 시흥시에 거주하는 만 9세~24세 청소년은 또래 친구 또는 가족과 2인 1팀이 되어 ‘친구끼리 가족이랑’ 부분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전문 MC를 초빙하고 관전석을 별도로 마련해 현장에서 생중계를 보며 스포츠 응원에 참여할 수 있다.


시흥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가족, 친구와 함께 전략을 세우고 승패를 나누면서 팀워크와 스포츠 정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배곧2청소년문화의집은 빠르게 성장하는 e스포츠 산업과 청소년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e스포츠실을 설치·운영하고 있다. 이번 e스포츠데이를 시작으로, 2023년에는 e스포츠팀을 구성할 예정이며, 한국공학대학교 게임공학과의 자문과 협업을 통해 게임 프로그램 개발, 진로탐색 활동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