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후원하기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마이에듀교사자람 업무협약 체결

URL복사

보육교직원 온라인 교육 서비스 지원을 위한 사이버 연수원 구축

 

[와이뉴스] 오산시는 지난 22일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은)와 마이에듀교사자람(대표 박상균)이‘보육교직원 온라인 교육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온택트 시대에 발맞추어 새로운 방식의 교육 플랫폼을 구축하는 중장기 계획을 세우고 그 첫걸음으로 보육교직원의 비대면 교육을 지원하고자 마이에듀교사자람과 사이버 연수원을 구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육교직원의 필수 의무교육을 위한 사이버 연수원 구축 및 교육 운영지원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재교육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사이버 연수원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 등 보육교직원 법정 필수교육 20개 과정과 2020년 제정된 어린이 안전교육 이론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마이에듀교사자람 관계자는“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보육교직원의 재교육을 지원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아동보육이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김혜은 센터장은 “매년 법령에 따라 변경되는 필수교육으로 인해 업무가 가중되는 보육교직원들에게 맞춤형 원스톱 교육서비스를 지원해 보육업무의 부담을 경감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번 협약 체결은 교육플랫폼 구축을 위한 중장기 계획에 첫 걸음을 내딛는 뜻깊은 자리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사이버연수원은 오는 7월 26일부터 운영될 예정이며, 관련 문의는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