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뉴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인성공유학교 활성화와 인성교육 문화 확산을 위해 2024년 3월 18일부터 4월 5일까지 ‘2024 군포의왕 인성공유학교 이름 공모전’을 실시 후 4월 17일 이름을 선정했다.
군포의왕 지역의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운영되는 인성공유학교의 취지를 알리고 학교와 지역이 함께 만드는 공유학교로 운영하고자 군포시, 의왕시의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공모전에는 학생, 학부모, 교사 이외에도 학급 및 학교 단위로 접수되는 등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전 직원 대상 투표, 관계자 협의회 등을 통해 걸친 심사 결과 당정중학교 1학년 학급이 응모한 ‘마음多Gym(마음다짐)’이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됐다.
성정현 교육장은 “이번 공모전은 학생과 학교,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인성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공감하고 지역맞춤공유학교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며, “서로 다른 마음을 보듬고 다스리는 플랫폼으로서의 인성공유학교가 활성화되기 바라는 뜻의 ‘마음多Gym(마음다짐) 인성공유학교’를 통해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인성교육을 실천하며 공감대를 확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친구사이 마음맺기 학생 또래 리더십 아카데미’, ‘친구사이 마음맺기 청소년 해결중심 집단상담 프로그램’, ‘부모자녀 마음맺기 가족소통 아카데미’, ‘책으로 나누는 가족사랑 독서 아카데미’, ‘자연과 역사 속으로 가족 힐링 캠프’, ‘존중과 배려‧협력과 책임을 배우는 극예술 아카데미’ 등 6개의 인성공유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