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마을길네트워크, 21년 우리마을실험실 업무협약 체결

개군초등학교, 개군면 내리 새마을회와 원활한 사업진행을 위해

 

[와이뉴스] 양평마을길네트워크에서는 지난 7일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21년 우리마을실험실’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개군초등학교, 내리 새마을회와 협약을 체결했다.


양평마을길네트워크에서 추진하는 우리마을실험실 사업은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농촌형대응공동체로 수세미를 직접 심고 가꿔 천연수세미를 제작하고, 농작을 하는 기간에는 자원순환교육 및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기가 위한 사업이다. 또한, 천연수세미 제작이 완료되는 시점에 천연수세미와 함께 사용 할 수 있도록 천연세제를 만들어 천연주방세트를 참여한 학생들과 주민들에게 배부해 사용키로 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마을교육공동체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및 협력을 위해 상호간에 노력하며, 개군초와 개군면 내리에서는 유휴부지 제공 및 개군초 학생들의 인솔 및 생태체험을 함께 진행키로 했다.


서현주 교장선생님은 “학교와 마을이 협력해 아이들이 성장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하며, 아이들에게 물적·인적자원을 충분히 제공하겠다’고 말했고, 박규영 이장은 ”개군초 졸업생으로 학생들이 바라고 원하는 일을 파악하고 마을에서 할 수 있는 교육을 충분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경구 개군면장은 “개군 청소년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노력해준 양평마을길네트워크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올해 결과를 토대로 내년엔 더욱 좋은 사업으로 발전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