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교육지원청, " ESG행정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ESG행정혁신"아이디어 공모를 통한 학교 업무 줄이기 협업 지원

 

[와이뉴스] 용인교육지원청은 7월 1일부터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ESG행정혁신"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응모기간은 7월 1일부터 7월 22일까지이며 응모 주제는‘공교육 고유의 본질을 회복하고 교직원의 전문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로 이번 공모는 구성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학교의 행정업무 경감 및 효율화를 목적으로 하며, 불필요한 사업의 폐지나 축소 등의 업무 일몰, 업무이관 등 업무경감 관련 어떤 내용도 응모 대상이 될 수 있다.


ESG 행정혁신은 학교 현장의 업무환경을 오염시키거나 갈등을 일으키는 패턴과 요인을 진단하고, 학교 행정업무를 경감시키기 위해 행정기관과 학교가 소통 협업을 통해 이행과제를 도출하여 해결해 나아가는 선순환 행정모형을 의미하며, 용인교육지원청에서는 2022년 교육기본계획에 이를 중점과제로 선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해당 건의 응모는 전자우편으로 신청 가능하며 결과는 8월 중 개별 통지 및 공문 등을 통해 안내 예정이다. 또한, 신청 아이디어는 최우수, 우수, 장려를 선정하고 소정의 상금 및 교육장 표창을 시상 할 예정이다.


이종민 용인교육지원청 미래국장은 “ESG행정혁신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채택된 제안 등이 현장에 바로 적용되어 학교 내 업무 갈등을 최소화하고 교직원의 업무추진을 효율화하여 행복한 학교 행정환경을 조성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