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2020 보·물·섬 내고장 서귀포시 이해하기’교원 직무연수 실시

 

[와이뉴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10월 24일(토) '2020 보·물·섬 내고장 서귀포시 이해하기’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제주도내 초·중등학교 교원 19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교원의 제주에 대한 관심 증대 및 제주인의 정체성 함양을 위한 자기개발과 역량 강화를 위해 집합연수 7시간으로 마련되었다.


‘보·물·섬 내고장 서귀포시 이해하기’교원 직무연수에서는 세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진행한다. △‘전통놀이로 배우는 제주어’시간은 제주 전통 전래놀이를 직접 실연해 보면서 제주 사람들은 어떻게 놀았는지 체험하는 기회를 갖는다. △‘알아지는 제주어, 몰르는 제주어’시간은 제주어 어휘의 개념과 생활 장면 장면마다 들어있는 절묘한 제주어를 함께 배운다. △서귀포지역 람사르습지인 ‘물영아리오름 탐방’시간에는 습지의 가치를 알고 람사르습지 활용 체험과 환경교육의 다양한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보·물·섬 내고장 서귀포시 이해하기’교원 직무연수를 통해 학교교육과정 내 효율적인 교수·학습 지도력 제고 및 제주어에 대한 이해와 서귀포시의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