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관문초병설유치원, 놀이와 쉼이 있는 관문놀이터 ! 새롭게 단장하다 !

마음껏 뛰어놀며 유능한 유아로 자라가요

 

[와이뉴스] 과천 관문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기존 낙후된 유치원 놀이시설을 정리하고 교육청과 시청의 공동 예산 지원을 받아 유치원 놀이터를 11월 18일 개관했다.


2021학년도부터 4학급으로 증설 운영하면서 유아가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공간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간절한 염원을 담아 학부모와 유치원이 함께 모여 협의했다.


안전성, 연령 적합성과 심미성을 고려하여 선정한 놀이기구 및 시설은 ▲물놀이대, ▲모래놀이대, ▲조합놀이대, ▲흔들놀이대, ▲쉼터, ▲울타리, ▲그늘막 차양이며 무엇보다 몸으로 노는 즐거움을 느끼고 함께 놀며 사회성을 기르고 놀이와 쉼이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놀이가 유연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조성준 원장은 “새롭게 단장된 놀이터에서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노는 모습과 웃음소리를 들을 때면 유치원이 살아 숨쉬는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유치원 학부모회 대표 김진선은 “유치원 바로 앞 공간에 놀이터가 생겨 만족도가 높고 기대감이 더 커졌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건강하게 잘 자랐으면 한다”고 전했다.


2019 개정누리과정에서도 놀이가 곧 최고의 배움임을 강조한다.


관문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유아들이 행복을 누려야 할 권리의 주체로서 놀이에 흠뻑 젖어 놀아보는 경험을 통해 자연과 일상에서 만나는 문제에 관해 탐구하고 해결해가는 유능한 존재로 자라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