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고등학교, 꿈과 희망을 키우는 ‘2021 안양고등학교 동아리 교육활동 발표회’개최

26일 동아리 교육활동 발표회 통해 학생활동 성과 발표

 

[와이뉴스] 안양고등학교는 11월 26일 꿈과 희망을 키우는 2021 안양고 동아리 교육활동 발표회를 실시했다.


26일 안양고 동아리 발표회를 통해 재학생들의 개성과 창의성을 계발하고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학생 활동의 성과를 보여주는 장을 마련했다.


학생들은 각자 동아리의 특성에 맞게 공연을 준비하거나 자체 동아리 활동을 담은 영상이나 전시물을 제작하여 1년간의 교육활동을 정리하고 그 성과를 발표했다.


방역을 위해 청운관에서 진행된 공연은 1, 2부로 나누어 공연 참관 학생들의 수를 60명으로 제한하여 진행했다.


실용음악진로진학동아리의 밴드 공연, 크루앤티오브이 댄스, 치어리딩 동아리 공연 영상 등은 실시간으로 교실에 송출하여 청운관에서 참석하지 못하는 학생들도 충분히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전시 관람은 33개 동아리를 4개 조로 나누어 시간별로 진행했으며 해당 동아리가 전시를 관람하는 동안 나머지 동아리들은 교실에서 영상물을 시청하도록 하여 학생들이 동선이 겹치는 것을 최소화하고 밀집·밀접도를 줄였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코로나로 인하여 교내 활동이 많이 위축된 상황에서 진행된 만큼 기쁜 마음으로 더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소중한 경험을 쌓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1년간의 활동을 동아리끼리 교류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안양고등학교는 코로나로 교육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안전하면서 의미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