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중앙대·한경대 2021년 하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대식 개최

관·학 협력을 통한 참신한 시정발전 아이디어 발굴

 

[와이뉴스] 안성시는 지난 24일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중앙대 학생 25명과 한경대학교 학생 4명, 안성시 공무원 8명이 팀을 이뤄 연구과제를 수행하는 행정인턴십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행정인턴십 전반 오리엔테이션 겸 연구를 수행할 슈퍼바이저(공무원)와 학생들이 처음 만나는 자리로, 향후 연구 진행방향에 대한 짧은 발표 후 팀별 연구 수행으로 이어졌다.


지난 2005년 관내 대학과 관·학 협력을 통한 아이디어 발굴 및 시정 발전을 취지로 시작된 행정인턴십은 매 학기 중앙대학교 및 한경대학교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신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시정발전에 적용하는 혁신의 장이 되고 있다.


이번 행정인턴십은 ▲노인 친화도시 안성을 위한 새로운 노인복지시설 ▲청정 안성시를 위한 거리문화 사업제안 ▲안성시 내 신도시지역과 농촌지역의 행복한 동행 방안 등 안성시에 꼭 필요한 정책을 주제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행정인턴십에서 학생들의 신선한 제안은 실제 현장에서 업무를 보는 공무원에게 큰 영감을 준다”며, “관내 대학교 학생들이 안성시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준 것에 감사하고 이번 학기에도 좋은 결과물이 나와 시정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발대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마스크 착용 및 가림막 설치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