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남부경찰서 사랑의 헌혈 릴레이 참여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위기극복 위해 헌혈

 

수원남부경찰서(서장 오문교)는 26일 코로나19 장기화의 여파로 적정혈액 보유량이 ‘주의’ 단계까지 떨어져 혈액부족이 심각하게 우려되는 상황을 접하고 헌혈 릴레이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2020년 2월에 15명, 3월에 33명이 헌혈에 참여한 데 이어 올해 들어 세 번째인 이번 헌혈에는 경찰관 63명이 헌혈을 희망했는데 감염예방을 위해 헌혈 장소와 채혈기기 소독이 수시로 이뤄졌으며 채혈직원들은 물론 헌혈자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접촉 시마다 손 소독을 하는 등 각별한 주의 속에서 헌혈이 진행됐다.

 

헌혈 희망자 중 22명은 헌혈 전 사전검사에서 혈압이 높거나 평소 복용 중인 약제 등의 사유로 부적합 판정을 받아 헌혈을 할 수 없었는데 김모 경사는 “평소 건강관리를 못한 것이 후회된다. 다음에는 건강한 몸으로 헌혈에 참여하겠다”고 아쉬움을 표했다.

 

 

부적합 판정을 받은 22명을 제외하고 오문교 서장을 비롯해 41명이 헌혈을 시행했다.

이모 경감은 “헌혈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건강하다는 것을 뜻하며 다른 사람과 건강을 나누는 것은 참으로 의미 있는 일이다”며 소감을 말했다.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 관계자는 “수원남부경찰서에는 2020년 세 번째 방문했고 지금까지 헌혈 경찰관 누적 인원수는 89명으로 많은 분이 지속적으로 헌혈해 참여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오문교 서장도 앞선 3월에 이은 두 번째 헌혈을 마친 후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혈액수급 부족 위기를 극복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헌혈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