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와이뉴스] 광명시 보건소는 시민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오는 17일부터 12월 14일까지 4주간 두 가지 건강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번 챌린지는 광명시민과 관내 직장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을 설치한 뒤 광명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건강 증진 프로그램으로, 시민이 일상 속에서 꾸준히 건강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제14회 다함께 광명해요 건강 걷기 챌린지’는 4주 동안 총 20만 보 걷기를 목표로 진행한다. 1일 최대 1만5천 보까지 인정하며, 참가자는 워크온 앱으로 걸음 수를 기록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응모할 수 있다. 완주자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5천 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제15회 다함께 건강 챙기기 챌린지’는 걷기와 함께 혈압 또는 혈당을 1회 이상 측정하도록 구성했다. 참가자는 20만 보 걷기 목표를 달성한 후 혈압 또는 혈당 측정 결과를 해당 챌린지 게시판에 게시하면 참여가 인정되며, 이 역시 추첨으로 1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5천 원권)을 제공한다.
두 챌린지의 당첨자 발표와 상품 지급은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챌린지로 시민들이 규칙적인 걷기와 자가 건강관리를 병행하며 스스로의 건강 상태를 점검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나기효 건강위생과장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걷기와 혈압·혈당 관리를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챌린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방식의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시민의 건강 수준 향상과 활기찬 지역사회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