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 상록청소년수련관 대덕과학관 리모델링 준공식

‘작지만 강한 과학관’과학으로 미래와 소통한다!

 

[와이뉴스] 안산시는 21일 상록청소년수련관 대덕과학관 리모델링 준공식을 열고 시설 라운딩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화섭 시장과 박은경 시의장을 비롯해 박성한 해동과학문화재단 부이사장 등 모두 20여명이 참석해 리모델링 준공과 개소를 축하했다.


지상 2층 연면적 418.52㎡ 규모의 대덕과학관은 1층 체험실, 2층 디지털 돔 영상관 등이 갖춰져 있으며, 지역 청소년과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국내 최초로 민·관이 함께 2006년 9월 설치한 과학전문 시설이다.


이번 대덕과학관 리모델링 공사는 지난해 해동과학문화재단의 공모사업인 ‘이공계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시설 지원 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하게 됐다.


시는 공모선정으로 확보한 3억 원을 투입해 ‘스타워즈’를 모티브로 ‘작지만 강한 과학관’을 형상화했으며, 과학관 내부 디자인은 노출 콘크리트 형식으로 작업하고 천고를 높여 확 트인 느낌을 준다.


또한, 기존 벽으로 구분된 강의실은 폴딩도어로 구역을 나눠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3D프린터를 복도에 설치해 누구나 3D프린터를 체험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는 등 방문객들이 과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됐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안산시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과학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며, 심도 있는 과학 프로그램을 제공해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과학관은 현재 돔 영상관을 통해 우주과학 관련 영상을 상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