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모루초등학교병설유치원, 인터넷˙스마트폰 레몬 교실 프로그램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와이뉴스] 샘모루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원내에서 유아들을 대상으로지난 4월 20일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유아들의 과도한 인터넷∙스마트폰 이용으로 스마트폰 의존성이 증가하고, 이용 조절력이 감소하여 부정적인 결과를 경험하지 않도록 예방하기 위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경기남부 스마트쉼센터’와 연계한 인터넷∙스마트폰 레몬 교실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실시하게 되었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전문 강사가 유아의 관심과 흥미를 고려하여 제작한 ‘하나! 둘! 셋! 우리는 스마트 친구 – 스마트폰에 빠졌어요’영상 자료를 활용하여 실시하였다.


유아들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은 가정과의 협조가 이루어질 때 교육적 효과가 크므로 가정연계를 위한 안내문을 배부하여 가정에서도 ‘유아 스마트폰 중독 자가 진단’을 하며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기르도록 하였다.


이종미 원장은“앞으로도 유아의 건강한 생활습관과 안전한 생활을 위하여 가정 및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다양한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