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평생학습센터, 2023년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와이뉴스] 양평군은 6월 13일부터 25일까지 군민을 대상으로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2023년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7월 10일부터 8월 4일까지 4주 과정으로 총 37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학생들의 방학 기간을 이용해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올해 처음 시행되는 여름방학 특강은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 수강 이력과 무관하며, 양평군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특별신청과 일반신청으로 나눠 진행된다. 특별신청은 학습비 면제 대상자(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국가유공자 등)를 대상으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신분증과 증빙서류를 지참해 평생학습센터로 방문 신청만 가능하다.


인터넷 신청은 일반 학습자를 대상으로 양평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6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가능하며, 인터넷 신청이 어려운 학습자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평생학습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정원의 70% 이상 등록 시 개강되며, 신청 정원이 초과 되는 경우에는 인터넷 추첨으로 선발을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학습을 원하는 많은 군민들이 평생학습센터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확대하고자 이번 특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군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