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소방안전대책 협의회
화성소방서(서장 강효주)는 앞선 20일 본서 2층 소회의실에서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해 유관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화재로 인명과 재산피해를 저감 하고자 소방안전대책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유관기관 소방안전대책 협의회는 겨울철 화재취약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재난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고 유관기관 및 직능단체와 협력의 기틀을 마련하고 화재예방과 대응활동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주요 내용으로 △겨울철 소방안전대책 추진 및 취지 설명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각 기관별 예방 대응책 논의 △소방관서와 유관기관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재난예방 활동 △다중이용업소, 공장 등 안전관리 체계구축 및 취약요인 개선 △전통시장 소방통로확보 및 점포별 소화기 비치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협조 △시민안전 보호를 위한 안전사각지대 해소방안 협의 △화재위험 3대 겨울용품 안전 사용 수칙 등 화성지역 안전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강효주 화성소방서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었다”며 “관 위주의 일방적인 안전관리 체계에서 벗어나 민관이 소통하고 협력하여 화재로부터 안전한 화성시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라고 말했다.